실무종합
작성자박**
날짜2023-02-27
조회수1,583
강의부터 교재까지 최고입니다.
신기할 정도로 신광은 교수님과 장정훈 교수님은 많은 부분 닮으셨습니다.
다른 유명학원에서도 꽤 오랜시간 공부했었는데 타 강사님들 강의를 들으며 요령을 배웠던 것에 장정훈 교수님 강의를 들으면서 살을 붙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장정훈 교수님 제일 큰 장점은 모든 부분 적절한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주십니다.
그럴 때마다 필기로 받아 적어 놓으면 혼자 공부할 때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필기를 보면 바로 생각이 납니다.
타 유명강사님들이 각자만의 특출한 파트가 있다면 장정훈 선생님은 정말 기복 없이 모든 부분 골고루 잘 설명해주십니다.
경찰학을 처음 공부할 때는 단순 암기라고 생각하고 핵심요약집으로만 공부했었는데 오랜 시간 공부하고 느낀게 그럴수록 모든 부분 스토리 있게 공부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언제부터는 네친구보다 기본서로 공부하는데, 기본서 양옆에 붙어있는 날개(OX)가 정말 주옥같습니다.
처음 교수님 수업을 들을 때는 그저 기본서 내용에만 충실하고 빨리 네친구로 넘어갈 생각만 했어서 기본서의 중요성을 못 느꼈던것 같습니다.
신광은 교수님 OX문제집을 풀며 실전적응력을 높이는 것과 같이 날개 부분을 병행해서 공부하다보면 기본서를 회독하며 루즈해질 수 있는 집중력도 높아지고 실전적응력도 자동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기출을 많이 풀어본 장수생들이라면 날개부분만 봐도 스스로 모든 부분을 환기시킬 수 있을 정도로 효율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부가적인 프린트를 더 공부하느라 기본서에 딸린 OX를 간과할 수도 있는데,
날개파트 OX 모두 기출지문이고 기본서 하나로 기출까지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께서는 강의력도 기복이 없지만 수업하실 때도 항상 기복이 없으십니다.
정말 적절한 순간에 다른 얘기를 한번씩 하시지 수업 외적인 얘기를 오래하시지 않습니다. 이부분이 정말 중요한것같습니다.
수험생들은 해바라기처럼 교수님들만 쳐다보고 있어서 교수님들의 수업시간 배분능력이 정말 중요한데 장정훈 교수님은 정말 기계처럼 기복 없이 강의에만 집중을 잘 해주십니다.